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계좌이체 하는법 아주 쉽게 따라해봐요

계좌이체 하는법 어렵지 않은데 처음 해보시거나 자주 안 하시는 분들은 어렵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또는 핸드폰 계좌이체 하는법이 있는데요, 둘다 하는 방식은 비슷하기 때문에 한번 보시면 누구나 쉽게 다른 사람에게 또는 공과금 납부 하실 수 있으니 편하게 같이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가장 먼저 본인이 사용하는 통장의 은행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검색창에 사용하시는 은행명을 입력하신 후 접속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회원이 아니시라면 이번에 회원가입을 하시는게 좋고, 회원가입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무조건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2017/01/25 - [정보/생활정보] -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정리

저는 국민은행을 예로 들어 얘기하려고 하는데요,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까지 완료하시면 아래의 순서에 맞춰 진행합니다. 정말 간단하니 함께 따라하시면 됩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접속 후 화면에서 이체를 클릭한 후 당행/타행이체를 다시 클릭합니다. 컴퓨터 핸드폰 모두 똑같은 방식이니 핸드폰도 함께 하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당행이체와 타행이체에 대해 잠깐 말씀드리면, 당행은 같은 은행끼리의 업무이고 타행이체는 다른은행을 얘기합니다. 당행과 타행이 함께 있기 때문에 어느 은행으로든 입금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이제 내 통장에서 다른 사람 통장으로 보내야 하는데요, 내 통장의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하고 번호를 입력하고 보낼 금액을 작성합니다. 그 다음 받는 사람의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받는분 통장에 특별하게 찍혀야 하는 내용이 있다면 받는분 통장 표시내용에 이름이나 간단한 메모를 작성합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작성이 끝나면 받는 사람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받는분 이름이 다르다면 계좌번호가 잘못 됐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셔야 하며, 그렇지 않고 보내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 입금이 될 수 있습니다. 꼭 받는분 이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예전에는 쉽게 다른사람에게 송금이 가능했는데 요즘은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되면서 확인하는 절차들이 많아졌습니다. 번거롭게 생각 할 수 있지만 본인의 소중한 자산을 관리하는 절차라고 생각해주시면 절대 번거로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ARS를 통해 은행에서 등록되어 있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승인 번호만 눌러주면 바로 인증이 완료되니깐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본인인증 전화확인이 끝났다면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면서 받았던 보안카드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원하는 위치의 번호를 앞에 2자리, 뒤에 2자리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카드가 없으시다면 은행에 가서 본인확인을 거친 후 재발송 받으셔야 합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최종 단계로 공인인증서로 전자 서명을 작성해야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받는분과 계좌번호, 금액, 수수료 확인을 거치게 되는데요, 다시 한번 이상이 없는지 확인 하신 후 인증서 승인을 완료하면 다른사람에게 이체과 완료됩니다.

계좌이체, 계좌이체 하는법


컴퓨터를 자주 접했던 사람이람면 뭘 이런걸 알려주나 싶겠지만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어렵게 생각 할 수 있고, 어르신분들은 더더욱 그러실 수 있는데요, 더운날 은행까지 가시지 마시고 집에서 천천히 배워두시면 다음에 더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