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제주도 차량선적 배편 탁송 비용과 이용방법

해외 같은 우리나의 여행지 하면 제주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보통은 비행기를 타고 방문하시지만 배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행을 가는 경우 렌트카를 대부분 이용하지만 이사를 하거나 장기간 머무르게 될 경우 자동차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제주도 차량선적


제주도 차량선적 배편 탁송 비용과 이용방법


저도 크루즈를 타고 여행을 갔다온 적이 있는데요, 제주도 차량선적을 통해 의외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 했던 생각이 인천여객터미널에서 제주도까지 사람이 6만원대의 가격이었는데​ 그렇다면 자동차는 얼마일까? 궁금증이 생겼던 적이 있었습니다.


제주도 차량선적


그래서 오늘은 배편으로 제주도 탁송 비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위치별로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천에서 제주도 여객선 배편은 세월호 이후 없어졌기 때문에 이용하려면 목포, 완도, 여수, 고흥, 부산까지 내려가야 이용 가능하고, 화물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항 월,수,금 오후 19시 출발 / 제주항 화,목,토 오전 8시 도착

제주항 화,목,토 오후 19시 출발 / 인천항 수,금,일 오전 8시 도착

자세한 내용은 여객터미널에 문의 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차량선적제주도 차량선적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제주도 차량선적 예약은 승객 예약 후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포에서 제주는 선결제가 필요하고, 완도 여수는 기한내에 결제를 하지 않으면 취소처리 되며, 그흥(녹동)과 부산은 현장결제 가능합니다.


아래의 제주도 배편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부산↔제주 블루스타호

목포↔제주 산타루치노,씨스타크루즈

녹동↔제주 남해고속카훼리7호 

완도↔제주 한일카훼리1호 차량운임표    

완도↔제주 블루나래호

여수↔제주 골드스텔라호

해남(우수영)↔제주 퀸스타2호



제주도 차량선적 비용은 출발지 마다 차이가 있으며, 목포항 기준으로 대략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닝, 스파크와 같은 경차는 10만원 선이고, 스포티지, 크루즈, 마리부, K5 같은 차종은 14만원대입니다.

스타렉스, 카니발, 올란도, 에쿠스 차종은 18만원대로 평일과 주말 1만원 정도의 비용차이가 있습니다.

외제 차량의 경우 1500cc미만은 14만원, 2500cc미만은 17만원, 2500cc 이상은 주말 25만원의 비용이 적용됩니다. 오토바이는 50cc이하는 2만원대부터 751cc이상은 12만원 정도 합니다.

제주도 차량선적제주도 차량선적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인터넷으로는 승용차, 승합차만 예매 가능하며, 화물차량 및 오토바이, 자전거 등은 전화로 따로 예약해야 합니다. 제주도 배편 예약은 가자제주닷컴, 배표천국 등에서 진행하실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미리 신청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일정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