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전라북도 무주군에 위치해 있는 덕유산은 다른 산들과 다르게 리조트와 함께 있어 겨울에 더욱 매력이 넘치는 곳이다. 무주리조트 정상에는 설천봉이 있고, 이곳 설천봉을 케이블카 타고 올라갈 수 있다.
겨울 여행 덕유산 눈꽃 산행을 위해서는 설천봉에서 30분 정도 올라가면 정상인 향적봉이 기다리고 있다. 덕유산 향적봉에서 바라보는 능선마다 새하얀 옷을 입은 모습은 장관이 따로 없다.
겨울산행을 계획하는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항상 꿈꾸는 산행지이다. 하지만 허리까지 눈이 쌓이고 바람이 심한 날에는 산행로가 가려져 길을 잃을 수 있는 정말 위험한 곳이기도 하다.
등산을 좋아하는 친한 동생들과 덕유산 눈꽃을 보기 위해 무주리조트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으로 이동하여 겨울산행을 다녀왔던 적이 있다. 정말 아름답지만 해가 금새지는 겨울산이라 충분한 산행 시간과 체력이 없다면 초보자가 가기에는 어려운 곳이다.
덕유산 겨울산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주 티롤 호텔 리조트에서 숙박을 한 후 시간을 넉넉히 잡고 올라가는 것도 좋다. 산행에 자신이 있다면 서울에서 첫차를 타고 산행을 한다면 덕유산 향적봉을 지나 삿갓재대피소에서 1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장미처럼 아름답지만 가시가 있는 산이 겨울산이다. 눈꽃에 가려진 영롱한 아름다움만 보지 않고 짜임새 있게 겨울산행이 되길 바란다. 오늘은 덕유산 눈꽃, 덕유산 향적봉 정보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