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컴퓨터

exe 파일 실행 연결프로그램

오늘 청약을 접수하기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려고보니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았다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설치를 했는데도 똑같은 메세지가 계속 나와 재부팅도 해보고 익스플로러 도구도 만져 봤는데 똑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겁니다.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exe 파일 실행


exe 파일 실행 연결프로그램


결과적으로 exe 연결프로그램이 없어 설치가 되지 않는다는걸 알고 설치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청약 시간은 다가오는데 발만 동동거리다가 다른 분들의 팁들을 보고 exe 파일 실행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소개해준 방법을 통해 해결하게 되었는데요, 저와 같은 일들을 겪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 것 같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고 아래의 방법은 Windows Vista  Windows 7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윈도우 화면에서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exe 연결프로그램


파일을 클릭한 후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새 작업 (실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명령 프롬프트를 창이 열리게 됩니다.

exe 파일


명령 프로프트 창에 C:\Windows\system32>화면 상태에서 C:\Windows\system32>notepad (메모장)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메모장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텍스트를 붙여 넣습니다.

exe 메모장 내용.txt


작성된 메모장이 exe 파일 실행을 위한 연결프로그램으로 작동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적용하여 저장합니다. 파일명, 파일형식, 인코딩 설정.


그리고 명령프롬프트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C:\Windows\system32>REG IMPORT C:\Exe.reg


컴퓨터를 재부팅 하신 후 다시 실행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시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렇게해서 깔끔해서 exe 파일 실행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exe 연결프로그램 찾으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