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컴퓨터

페이스북 계정삭제 계정탈퇴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재미도 많은 일상속의 소통 수단 페이스북. 좋은 사람들과 좋은 얘기만 나누고 싶지만 SNS를 이용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개인정보의 노출의 위험을 경험하게 됩니다.


사진과 글로 일상을 담다 보니 악의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에 의해 이런 일들이 발생할 수 있게 되는데요,
너무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페이스북 친구찾기 기능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소통을 위한 SNS가 일상을 침해 하고 있다면 왠지 섬뜩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다가 페이스북 계정삭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계정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이든, 컴퓨터든 페이스북 계정삭제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찾아야 합니다. 페이지북 오른쪽 물음표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센터 항목 중 계정관리를 클릭 후  맨 밑의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를 선택합니다.



비활성화 내용 중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이란 내용을 누른 다음 "저의에게 알려주세요"를 클릭합니다. 그럼 페이스북 탈퇴계정을 위한 최종 문의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창이 하나 열리면 정말 페이스북 계정탈퇴에 대한 마지막 의사를 물어봅니다. 미련이 없다면 과감하게 계정삭제를 클릭하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저도 요즘 sns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취약한 점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 하듯이 이런 일들이 싫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계정삭제 바로 실행에 옴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