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송지호 해수욕장은 강원도 고성군 중왕면에 위치해 있는데 매년 7월부터 8월까지 개장을해서 운영한다.
동해바다는 갑자기 수심이 깊어지는 해변이 많아 위험한데 송지호 해변은 수심이 낮고 깨끗하게 잘 관리된 백사장과 경관이 아름다워 많은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강원도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송지호 해변은 백사장 길이가 2km이고 폭이 100m로 일반해변과 마을에서 관리하는 해변으로 나눠진다.
송지호 시설로는 통나무집고 캠핑장이 있는데 통나무집은 평일 4만원, 주말 5만원, 성수기 7만이다. 오토캠핑장은 평일 3만원, 주말 4만원, 성수기 4만원이다.
강원도 여행지 좋은 곳 많지만 이곳이 사랑 받는 이유는 깨끗하고 시끌벅적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남들 다 강릉, 속초로 휴가철 교통체중이 심하게 막힐 때 고성은 위쪽이라 그나마 교통체중이 덜하다.
강원도 리조트 성수기에 굉장히 비싼데 근처에 오래되기는 했지만 비교적 저렴한 숙박 시설들이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근처 민박집도 많고 주변의 고성 리조트와 속초리조트까지 살펴보면 금강산 콘도, 대명 델피노 설악, 코레스코 삼포, 설악썬밸리리조트, 아이파크콘도, 일성 설악,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파인리즈리조트, 포유리조트 등이 있다. 여행을 좋아하다 보니 많은 숙박시설을 이용해 봤는데 송지호해수욕장과 거리상으로 봤을때는 썬밸리리조트가 가깝다. 하지만 오로지 콘도만 있다는 부분과 부대시설이 좀 약한 편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서울에서 송지호 해수욕장까지 3시간 25분 정도 소요된다. 서울에서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동서울터미널에서 간성 차편을 탄다. 간성에서 시내버스 1번(속초 대진간 노선)을 타고 오호리 정거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송지호해수욕장으로 이동한다. 자가차량 이용시 서울 미사리을 거쳐 양평-홍천-인제-진부령-대대리검문소-속초방향-간성읍-오호리까지의 코스이다.
주변의 고성 맛집으로는 시원한 동치미 막국수로 유명한 백촌막국수와 고성의 짬뽕 맛집 수성반점, 고성 물회를 찾는다면 부부횟집 등 다양한 곳이 있다. 그리고 여유롭게 차 한잔 하고 싶다면 일전에도 포스팅했던 바다 전망의 분위기 있는 카페 바다정원까지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하다.
오늘은 송지호 해수욕장 해변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진은 고성군과 송지호오토캠핑장을 참고하였고, 강원도 고성 리조트 숙박 예약을 통해 다가오는 여름휴가 동해바다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싶다. 다양한 강원도 여행지 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