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올 시즌 첫 보딩을 위해 스키장에 다녀왔다. 어떤 스키장을 가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항상 갔던 곳만 가다보니 이번엔 새로운 곳으로 다녀오기로 했다. 오늘은 하이원리조트 리프트권 정보를 알아보자.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하이원스키장은 강원도 정선에 위치해 있으며, 시설도 크고 슬로프 또한 다양해서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좋은 장소이다. 겨울여행으로 스키장 많이 방문하는데 강원도 리조트 중 태백과 연계해서 여행지로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하이원 리프트권 이용을 위해 사전에 인터넷으로 할인이 되는 곳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없었다. 일부 기존 할인과 카드 할인만 적용 가능하고 인터넷상에서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할인은 따로 없어 매표소에서 구매했다.
기본 이용요금 하이원 리프트권은 4시간 기준으로 6만원대의 가격이다. 4시간 기준으로 봤을 때 다른 스키장들과 큰 차이가 있지는 않다. 여기서부터 할인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자.
크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지역주민과 장애인 복지 카드 소지자가 일반적이다. 장애인복지카드를 제시하면 동반 1인까지 리프트권은 물론 장비 렌탈까지 50% 할인 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그리고 추가로 의류까지 빌린다면 의류 결제 영수증을 제시하면 60%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이 외에 신한, 비씨, 국민, 농협 등의 카드를 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하리원리프트권과 장비까지 최대 4인까지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리조트 이용 전 꼭 체크하자.
솔직히 말해서 서울 근교의 비발디 스키장 보다 리조트 시설 깔끔하고 스키장 슬로프도 길고 다 좋은데, 근데 시간에 비해서 비용은 저렴하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 이유는 시간 배정이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이다. 오후권이 12시에 시작해서 4시에 끝나기 때문이다. 슬로프가 길어 마감 시간을 4시로 설정 한 것 같은데 평일 12시부터 굉장히 애매한 시간이다. 오후권 이용시 11시부터 미리 준비하도록 하자.
12시에 준비해서 1시에 리프트에 올라탔다. 이제 정작 탈 수 있는 시간은 3시간, 할인을 긁어 모여서 최대한 받았기에 망정이지 그러지 못했다면 아깝다는 생각을 했었을 것 같다.
평일이라 한적하게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며 하이원스키장의 다양한 슬로프을 구경했다. 오늘은 하이원리조트 리프트권 할인 등의 정보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