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지방도 427번을 지나다보면 통리에서 신리로 가는 도로변에 통리협곡 미인폭포가 자리 잡고 있다. 규모는 차이가 있지만 한국의 그랜드캐년에 맞게 5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를 보라 보면 답답했던 일들이 모두 해결되는 것 같다.
이곳 삼척 주변에는 여러 관광지들이 있는데 동해안 관광 지도 참고하여 미인폭포 외에 삼척 가볼만한곳들을 참고하여 강원도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2017/09/16 - [정보/생활정보] - 강원도 지도 한눈에 보고 집으로 받아보기
2017/09/05 - [숙박/리조트] - 설악 델피노 리조트 제주도 같은 속초의 경치
이곳 폭포에 대한 전설이 하나 있는데, 옛날 삼척에 미모의 처녀가 살았는데 눈이 높아 마을에 마음에 드는 남자가 없었다고 한다. 그렇게 마음에 드는 짝을 기다리며 폭포수에서 목욕을 하며 세월을 보냈고 20년이 지나서 마음에 드는 젊은 총각을 만나게 됐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처녀는 자기를 아직도 젊을때의 뛰어난 미모의 처녀로 생각하여 총각에게 청혼했지만 거절당했다. 처녀는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폭포에서 뛰어내렸다는 전설이 있다. 그후 폭포의 모양새가 여인이 치마를 뒤집어 쓴 것 같다고 하여 미인폭포가 되었다고 한다.
눈으로 즐기는 시원한 시원한 폭포을 보았다면, 시원한 바다가 있는 장호항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어보고 삼척 산토리니 대명 쏠 비치 리조트 예약 일정을 잡아 1박 2일 코스로 다녀오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