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안양 성남 고속도로는 민자고속도로로 다가오는 9월 27일 10시에 개통 예정입니다. 제2경인고속도와 연결도로로써 성남~장호원간 도로를 연결함으로서 안양 성남 고속도로는 올림픽 주요 시설들의 접근성 향상은 물론 다가오는 추석 명절 교통 정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간은 삼막 나들목 ~ 여수대로 나들목으로 자주 막혔던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국도1호선, 국도47호선 교통량 분산 되어 정체가 줄어 통행시간 및 거리 단축의 효과가 있습니다.
<자료출처 국토매일, 나무위키>
안양시 석수동~성남시 여수동 구간으로 총 연장 21.82㎞이며 안양시 구간은 6.5㎞입니다. 인천에서 안양(제2경인 고속도로)↔안양~성남(민자 고속도로)↔성남~광주(자동차 전용도로)↔광주~원주(민자 고속도로)로 인천에서 원주까지를 이어주어 인천성남고속도로 개통을 통해 2018 평창올림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편의를 제공합니다.
<자료출처 국토매일, 나무위키>
천공항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주 경기장까지 3시간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영동고속도로를 지날 때보다 20분쯤 단축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료출처 국토매일, 나무위키>
2012년 5월 착공하여 2047년까지 민자고속도로로 운영되며, 안양성남고속도로 요금 통행료는 최소운영수입보장(MRG)를 적용하여 2004년 6월 불변가 기준으로 1,450원(VAT 포함)이었으며, 한국도로공사 통행료의 0.83배 수준으로 저렴하게 책정되어 도로 이용자의 부담을 최소화하여 운영 됩니다.
교통은 원활하게 하고 상습 정체구간 교통량 분산으로 보다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남부지역이 될 것입니다. 항상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