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자가차량 보다 장기렌트를 이용하여 3년에 한번씩 신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도로 위의 차 번호판만 봐도 하,허,호 이런 번호들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렌트카비용 장단점
저도 장기렌트카로 티볼리를 2년째 타고 있는데요, 15년 10월에 신차를 받아서 벌써 현재까지 잘 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장기렌트카비용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트카를 이용할 때는 월 렌트비용, 신차 출고 일, 사후관리 등을 고려해서 상담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렌트카비용을 알고 이후 원하는 옵션이나 선택사항을 추가 했을 때 가격까지 비교 받아야 합니다.
한 곳에서만 가격을 듣게 되면 가격에 거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비교를 받을 수 있는 곳에서 견적을 내시는게 좋습니다. 장기렌트카로 유명한 업체하면 aj렌트카, 아마존카, 오토다이렉트카가 대표적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토다이렉트카를 추천합니다.
매달 프로모션 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상담 받으실 때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을 강조해서 얘기하면 좀 더 내려간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고 신차 출고가 빠릅니다. 옵션에 대해서도 친절한 상담으로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원하시는 참고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카의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 단점
하,허,호라는 번호판과 내차가 아니라는 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장점
첫째, 렌트카이기 때문에 자동차세가 0원입니다.
둘째, 적게는 50만원에서 1백만원하는 자동차 보험료가 없습니다.
셋째, 차량유지관리 비용이 가입 조건에 따라 0원이 됩니다. 월 납입금을 조금 조정하면 엔진오일부터 차량 점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교환 받습니다.
넷째, 어떤 대물 사고가 발생해도 면책금 30만원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렌트카 공제회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1개의 차량이 아닌 전체를 묶어서 보험에 가입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주 간략하게 장기렌트카비용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는 만큼 비용이 내려가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신다면 효율적으로 렌트카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