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어른이 되고 간혹 가다가 숙박 시설을 이용하는 일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요즘은 무인텔 이용자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무인텔 가격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과연 청소년들에게는 어떻게 적용이 될까요.
우선 가격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설마다 시간과 요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도 보다 깔끔한 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대실시간은 2~4시간이며, 무인텔 대실가격은 2만원에서 5만원 정도가 됩니다. 하루 숙박은 보통 4만원에서 10만원까지이며 입실은 6시에서 12시까지입니다. 가격과 이용시간은 무인텔별로 다르게 적용이 되니 입실 전 방문하는 곳의 시간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인텔 이용방법
자동차로 방문하시는 경우 주차장 이용은 자동셔터를 이용해서 입차 후 주차 가능합니다. 입차 후 대실, 숙박 선택이 가능하고 계산은 카드,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입실은 자동화로 가능하고 빈방은 객실 전등에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친절하게 설명서에 이용방법 및 객실 사진, 주의사항 등이 작성되어 있으니 확인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관리자와 인터폰으로 얘기를 할 수 있고 관리자는 폐쇄회로를 통해서 방문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이런 단순한 구조 때문에 무인텔을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곳들이 있다고 합니다. 미성년자는 출입이 불가능한데 이런 구조적인 문제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청소년보호법이 개정 되면서 무인텔을 이용시 신분증으로 투숙객의 나이를 확인하고 해당 신분증의 진위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춰야 한다고 합니다. 꼭 필요한 제도이니 만큼 잘 지키셔서 청소년은 보호하고 벌금은 내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