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시내 중앙역까지 가기 위한 방법은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어렵지 않다. 스키폴 공항이 국제공항이지만 크지 않고 안내시설들이 잘 되어 있어 네덜란드 여행객들에게는 참 편안한 이동이 가능한 곳이다. 3월부터 5월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큰 꽃 축제 중 하나인 네덜란드 튤립축제가 있어 스키폴 공항에서 쾨켄호프 꽃축제 가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암스테르담 중앙역 가는 방법은 공항에서 노란색 기차 티켓 발권기 Ttain Tickets에서 티켓을 구매한 후 2번 플랫폼으로 내려가면 기차역을 만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티켓 구매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기 전 바로 옆에 노란색으로 티켓을 찍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티켓을 꼭 찍어야 한다.
티켓 구매시에는 oneway, day teturn, 인원수를 선택해서 일정에 맞게 티켓을 결제하면 된다. 만약 당일치기로 공항에서 암스테스담을 구경하고 와야 하는 일정이라면 스키폴공항에서 암스테스담 중앙역 왕복 티켓 가격은 9.4 유로이다. 싱글로 구매시에는 4.3유로가 발생한다.
배차 간격은 보통 15분 정도이며,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지하철로 15분 정도 소요된다. 짧은 일정으로 암스테르담을 관광 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관광지들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이다. 두 다리가 튼튼하다면 지도를 통해 여행 일정을 잘 계획한다면 네덜란드 운하 멋진 모습을 보면서 효율적인 여행이 될 것이다.
암스테르담 중앙역 에는 물품 보관함이 있어 여행객들은 이곳에 짐을 보관한 후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최대 28인치까지 보관이 가능하고 요금은 7유로이다. 단, 카드로만 보관함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이른 새벽 시간 공항에서 암스테스담 시내 까지 이동을 위한 지하철 요금은 4유로 때이며, 지하철 도착 시간 및 이동 시간은 05시00분 탑승 05시14분 도착, 05시42분 탑승 05시59분 도착, 06시00분 탐승 06시15분 도착 한다.
오늘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시내 중앙역까지 가는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았다. 네덜란드 여행을 짧은 시간에 보다 즐겁게 여행하고 싶다면 오늘 알게 된 내용을 참고하여 암스테르담 중앙역 주변의 관광지 여행 계획을 세워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