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강릉에서 정동진 109번 버스 시간표 및 노선

동해의 대표적인 해돋이 장소를 꼽으라면 정동진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자동차를 타고 때론 기차를 타고 낭만적인 강원도 여행을 즐기기에 참 좋은 곳으로 가족과 함께 선 크루즈 구경도 하고 일출을 보기 위해 정동진으로 향했다. 오늘은 강릉에서 정동진, 109번 버스 시간표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강릉 109번 버스,강릉에서 정동진,109번 버스 시간표 ​

강릉에서 정동진 109번 버스 시간표 및 노선

동해바다를 보고 있으며 답답했던 마음이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개인적으로 여름바다 보다 겨울 바다가 더 멋스럽게 느껴져서 바다를 갈 때면 항상 만반의 준비를 해서 선 크루즈 호텔 예약까지 완료 후 이동한다.

강릉에서 정동진역 해변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109번 버스와 109-1번 버스를 통해 가능하다.  109번 버스 시간표는 강릉에서 아침 첫차 6시를 시작으로 막차 오후 20시까지 운행을 한다. 반대로 썬크루즈에서 아침 첫차 6시40분에 출발해서 막차 오후 20시40분이다.

평일에는 8번 주말에는 9번 운행을 하는데 배차 간격은 2시간 가량이기 때문에 한번 놓치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실시간 버스 시간을 체크 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강릉에서 정동진역을 갈 때 정동진역에서 내리려면 회차 이후에 정거장이 있으니 명심하도록 하자. 버스가 힘들다면 정동진 가는 기차 시간표 서둘러 알아보도록 하자.

<강릉 109번 버스 노선도>
강릉시외버스,고속터미널 앞-동강릉역건너편-남대천,강릉교-강릉중입구-노암현대아파트-병무청-강동면사무소-오리동-분수동-정동초등학교-모래시계공원-정동해변-썬크루즈-정동해변-회차-모래시계공원-정동초등학교-정동진역

109번 버스 외에 강릉 109-1번 버스도 정동진역 해변까지 하루 2회 운행을 한다.

<109-1번 버스 노선도>
강릉시외고속터미널 앞-강릉역건너편-남대천,강릉교-강릉중입구-노암현대아파트위치-병무청위치-강동면사무소-모전삼거리-안인삼거리-산두골-오리동-분수동-정동초등학교-모래시계공원-정동해변-썬크루즈-정동해변-회차-모래시계공원-정동초등학교-정동진역

강릉 109번 버스,강릉에서 정동진,109번 버스 시간표강릉 109번 버스,강릉에서 정동진,109번 버스 시간표

지난번 정동진 해변 다녀왔을 때 정동진역 앞 식당에서 촬영한 시내버스 시간표이다. 109번은 좌석버스이니 시간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배차 간격이 크기 때문에 미리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한 해를 시작하며 마음가짐을 다지고 싶을 때 많은 이들이 동해바다 일출을 보기 위해 서울에서 강릉으로 다시 강릉에서 정동진까지 이동한다. 힘들 일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109번 버스 시간표만 잘 지킨다면 추억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