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부산 지하철 노선도 시간표 요금까지 확인

일상 생활이나 여행을 다니면서 꼭 필요한게 대중교통이다. 우리나라 관광지 중에서 항구 도시인 부산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로 유명한 곳으로, 오늘은 대중교통 수단인 부산 지하철 노선도 이용과 시간표에 대해 알아보자.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부산 지하철 노선도


부산 지하철 노선도 시간표 요금까지 확인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원하는 장소까지 부산 도시철도 대중교통은 1985년 7월 첫 개통을 시작하여 2억 6,400만명이 이용하는 국민들의 손과 발이 되었다. 자세한 부산 노선도 알아보자.



아래부터 차례대로 노선도와 시간표 요금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자료출처는 부산교통공사임을 얘기하며 humetro 사이트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부산 지하철 노선도


부산 지하철 노선도는 1~4호선, 부산김해경전철, 동해선의 총 6개로 이루어져 있다. 부산 지하철 시간표 정보는 부산교통공사에서 노선과 역별로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부산 지하철 시간표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인 해운대 해수욕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첫차와 막차는 물론 평일과 주말 분 단위 정차 시간을 알 수 있다.



서울에서 무궁화호를 타고 새벽 부산역에 도착한 후 일정을 계획 할 때 지하철 첫차 많이들 이용하게 되는데 유용하게 알아두자.


부산 지하철 시간표

부산 지하철 시간표


부산 지하철 요금은 교통카드 기준 어른 기준 1,300원이고, 청소년은 1,050원, 어린이 650원이다. 종이승차권과 100원에서 50원의 가격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자.


부산 지하철 요금


부산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정기승차권을 구매해서 할인 된 금액으로 부산 방방곡곡의 여행지들을 둘러보도록 하자.


부산 지하철 요금


즐거운 여행과 일상 생활을 위해 오늘은 부산 지하철 노선도 이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2017/08/11 - [숙박/호텔] - 부산 조선웨스틴호텔 객실 오션뷰 해운대해수욕장을 한눈에 담다

2017/08/20 - [숙박/호텔] - 부산 호텔 라마다 앙코르 해운대 코너스위트

2017/08/26 - [정보/문화 축제] - 부산불꽃축제 명당과 광안리에서의 스케일이 다른 부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