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차

석촌호수 공영주차장 이용팁

석촌호수 공영주차장 이용팁


주차장 이용 전 먼저 말씀드립니다. 석촌호수에는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한 곳 있긴 하지만 굉장히 협소한 곳입니다. 대부분은 건물의 상가를 이용해야 주차가 가능합니다. 불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 오시는 분들이라면 오랜 시간 주차를 해야 하는데 마땅히 그렇게 주차 할 곳이 없습니다. 돈 좀 쓰실거면 롯데월드 주차장이나 롯데월드타워 주차장 비싼 비용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좀 걸을 수 있는 전제 하에 석촌호수 공영주차장 이용팁 말씀드립니다.


저도 잠실 삼전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매일 왔다 갔다 하면서 보지만 주차는 항상 문제인 곳입니다.

주말 오후에는 롯데월드로 들어가는 차량이 많아 주차하는데 시간이 소요되고, 롯데월드타워 같은 경우에는 한산했었는데 주차비가 내려가면서 이용자가 많이 늘었습니다. 내렸어도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오늘 같은 행사 날에는 더더욱 이용자가 많겠죠? 그리고 불꽃축제 보고 인파를 피해 차량을 끌고 나온다는 건 생각만해도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사람들이 잘 이용하지 않지만 석촌호수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소요되는 송파구에서 운영하는 삼전동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보이는 것보다 가깝습니다. 저쪽 지역에서 석촌호수로 걸어서 나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용시간 24시간 가능하고, 비용 일 주차 1만원입니다. 저렴합니다.

주차 공급이 없을 수 있으니 사전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나는 멀어서 싫다 하시는 분들은 운에 맡기실 곳이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인데요. 이곳은 차도인데 주말에 항상 일렬로 차량들이 주차 되어 있습니다.

제 경험상 횡단보도 근처에만 주차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걸로 봤습니다. 하지만, 자리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운에 맡기셔야 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처음에 언급했던 공영주차장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굉장히 작아보이죠? 여기도 왠만해서는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현재 불꽃축제 관람석이 있는 곳은 서호 송파나루공원이라는 곳입니다. 평상시에도 행사가 많은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석촌호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벚꽃축제 구경하면서 석촌호수 도시면서 롯데월드타워 갔다가 다시 서호로 오셔서 관람하시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