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좀 다녀본 사람들은 이런 고민을 한번쯤 할 것이다. 제주도 가는 비용으로 가까운 일본 여행을 다녀오는 건 어떨까? 비용은 비슷할텐데라는 생각을 말이다. 나 또한 일정과 비용에 맞는 Okinawa 같은 해외 여행지 정보를 찾아 고민하게 된다.
일본의 남쪽 끝에 있는 휴양지 오키나와 3월날씨를 알아보면 좀 애매한 부분이 있다. 왜냐하면 남태평양의 바다를 만나기 위해서는 수온이 맞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볍게 여행하기에는 적당하다.
3월 오키나와 평균 수온은 22도 정도인데 바다에 들어가기에는 춥기 때문이다. 온도는 월 초에 20도에서 월말에 23도 정도 올라가게 되고, 낮을 때는 15도~18도까지 내려간다.
오키나와 4월날씨 또한 3월과 큰 차이가 없지만 옷차림은 가볍다. 평균온도가 23도에서 25도까지 올라가서 반팔과 반바지를 입어도 될 만큼의 날씨로 후덥지근하다.
4월 오키나와 날씨에도 수온이 22도에서 24도로 바다에 들어가기엔 무리가 있다. 수영을 즐기고 싶다면 수영장이 있는 곳으로 오키나와 숙소 예약 하자.
3월보다 4월에 쾌적한 온도를 느낄 수 있어 여행하기에는 3월이 적당하고 점점 빨간 따뜻한 기온이 서서히 5월부터 자리를 잡게 된다.
10년 동안의 평균 자료를 토대로 한 웨더스파크의 자료를 참고하였다. 즐거운 일본 여행을 위해 오키나와 3월날씨와 오키나와 4월날씨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수영을 즐기고 싶다면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니 5월 이후로 계획을 세워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