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아이슬란드 날씨 는 기온이 높지 않지만 마냥 추운 날씨는 아니다. 아이슬란드는 섬나라로 주변 국가로는 일전에 포스팅했던 페로제도가 있고 왼쪽으로는 그린란드, 오른쪽으로는 노르웨이 영국, 잉글랜드 등이 자리잡고 있다.
아이슬란드 여름 은 7월과 8월로 굉장히 짧고 겨울은 7개월 정도 길다. 수도 레이캬비크를 예로 들어 설명하면, 여름이라고 말하지만 기온은 우리나라의 여름과 정 반대의 초겨울 날씨가 여름이다.
아이슬란드의 여름은 6월 중순 넘어부터 시작되어 9월 초까지 이어지는데 기온이 평균 12도에서 14도이고 낮을때는 7도까지 내려간다. 눈이 녹아 녹색을 볼 수 있을뿐 우리의 기준으로는 겨울이다.
반면 겨울은 11월부터 4월 초까지로 평균 기온이 4도인데 섬나라라서 바닷바람의 영향으로 바람이 매섭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슬란드 여행하기 좋은 계속은 5월부터 9월 사이라고 할 수 있고 베스트는 6월에서 7월이다. 1년 중 강수량도 가장 적은 계절이고 해도 길어 여행하기 딱 좋은 달이다. 이때가 성수기로 호텔이 없는 경우도 있어 방문 전 방을 예약하고 가는게 좋다.
오늘은 아이슬란드 날씨를 통해 아이슬란드 여름 여행하기 좋은 7월 8월 달 기온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당장 다음달에 일정을 잡고 준비 할 수 있어야 한다. 빠듯한 일정이지만 그 이상의 가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