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하루 1186만 6천명 정도가 이용하는 상하이 지하철 노선도 모습을 보면 우리나라와 매우 흡사하다. 출 퇴근 시간은 항상 사람으로 붐비고 바쁜 모습들이다. 우리나라가 그렇듯 중국 지하철 노선도 사진만 봐도 감이 온다.
지하철 첫차 운행과 함께 활력을 뛰는 상해 지하철 노선도는 아래와 같다. 상하이메트로와 위키백과을 참고하였다.
총 14개 노선이 있고 공항선이 있다. 중국 상해 지하철 요금은 5호선이 6km 이내 2위안이고 공항선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노선이 6km 이내의 경우 3위안이다. 그리고 10km마다 1위안씩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여행을 목적으로 한다면 원데이패스을 구매하여 사용하는게 합리적이다.
중국 지하철 이용방법은 우리나라처럼 기계를 통해 발권이 가능하고 카드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보증금 형태가 아닌 지하철에서 내려서 나올 때 반납하는 시스템이다. 중국 방문 전 대중교통이 주요 이동수단이라면 상하이메트로 앱을 깔면 현지에서도 걱정 없다.
상하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라면 중국 상해 지도 준비는 물론 관광지 정보는 필수다. 대표적인 유명 관광지로는 동방명주탑, 대한민국 임시정부, 홍구공원, 예원, 남경로, 외탄, 옥불사 등이 있다.
오늘은 가까운 중국의 상해로 다녀왔다. 상해 지하철 노선도, 상하이 지하철 노선도 참고해서 좋은 비즈니스와 여행길이 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