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요금 정기권

일상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대중교통이다. 버스와 지하철은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되는 교통 수단이다. 연간 26억명 하루 600만명이상이 이용하는 서울 지하철 노선도 알아보자.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요금 정기권


멀리 떠난다고 여행이 아니다. 요즘은 서울 지하철 여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출퇴근 수단이 아닌 서울을 알아가는 방법 중 하나가 되었고, 꽉 막힌 도로보다 여유로운 하루를 즐기는 수단이 되었다. 삶의 활력을 느끼고 싶다면 지하철 첫차 한번쯤 타보도록 하자.



수도권 도선은 총 21개의 노선이 있고, 그중 9개가 서울 지하철 노선도이다. 총 노선을 살펴보면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5호선, 6호선, 7호선, 8호선, 9호선, 인천1호선, 인천2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경춘선, 수인선, 의정부경전철, 용인경전철, 경강선, 우이신설경전철 등이 있다.  


서울 지하철 노선도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원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누르면 확대해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출처는 서울교통공사이다.


서울지하철노선도크게보기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 지하철 영어 버전도 준비되어 있다. 클릭하면 크게보기가 가능하다.

서울지하철노선도크게보기


서울 지하철 요금은 일반 기본운임 1,250원이고, 청소년은 720원, 어린이는 450원이다. 지하철 무임승차는 노인 만65세 이상과 중증장애인 1~3급 장애인과 동반1인, 유공자, 만 6 이하 유아 3명까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 기준은 10km 이내의 거리를 단위로 했으면, 10km 이상~50km까지는 5km 당 1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50km 초과 시에는 8km마다 1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일반과 청소년은 거리당 추가되는 비용이 다르다. 일반은 100원 단위이고 청소년은 80원 단위, 어린이는 50원 단위이다.


서울 지하철 요금 정기권


서울 지하철 정기권은 서울 전용 55,000원 1250원 기준거리로 44회 이용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 제공하는 서울교통공사의 홈페이지를 참고 하도록 하자. 세계 최초 지하철 런던에서 시작되었지만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지하철은 한국에서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