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태양계 행성 순서 수금지화목토천해명 행성 영어

무한한 우주에 대한 신비는 누구나 궁금하면서 두렵기도 하다. 밝혀지지 않은 수만분의 1광년에서 수백 광년까지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인 우리 은하만 보더라도 놀라운데 말이다. 오늘은 지구가 속한 태양계 행성 순서 부분에 대해 알아보자.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태양계 행성


태양계 행성 순서 수금지화목토천해명 행성 영어


어린시절 우리는 어떤 순서를 외울 때 노래하듯이 외웠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태양계 행성 또한 쉽게 기억 할 수 있도록 수금지화목토천해명 이라는 약어와 만화나 로마 신화에서 신을 뜻하는 행성 영어를 통해 순서를 기억했다.



약어를 있는 그대로 적어 태양계 행성 순서 나열하면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 순으로 정의된다.


태양계 행성 순서


지구보다 작은 행성은 금성, 수성, 화성 지구보다 큰 행성은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으로 구분 된다.


태양계 행성 크기


태양계에서 제일 큰 행성은 목성이고 가장 작은 행성은 수성이다. 행성들을 크기 나열하면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지구, 금성, 화성, 수성이다.



where is jupiter in the solar system 질문에 목성의 위치는 태양에 5 번째 순서에 위치해 있으며, 태양까지의 평균 거리는 7783.3만 킬로미터이다.


태양계 가장 큰 행성,목성 쥬피터 Jupiter


태양계 행성 영어 이름을 살펴보면 목성(쥬피터 Jupiter),  토성(새턴 Saturn), 천왕성(우라노스 Uranus), 해왕성(넵튠 Neptune), 지구(어스 Earth), 금성(비너스 Venus), 화성(마스 Mars), 수성(머큐리 Mercury) 등으로 멋진 영어 이름을 가지고 있다.


태양계 가장 작은 행성,수성 머큐리 Mercury


명왕성(플루토 Pluto)은 1930년 발견 된 이후 9번째 행성으로 불리었지만, 2006년에 국제천문연맹에서 행성분류법이 바뀌면서 지위를 잃고 왜소행성(dwarf planet)으로 분류 되었고 현재는 소행성 목록에 포함되어 134340 플루토란 번호로 불리우고 있다.


명왕성 플루토 Pluto


국제 우주정거장에서 바라보는 지구의 모습은 파란색과 하얀색이 조화롭게 그려져 아름답기만 하다. 지구를 넘어 다른 은하계를 만나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이고, 그것이 언젠가 현실이 되길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