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동서울종합터미널은 작은 군 단위까지 이동하는 대중교통 수단이 가장 많은 곳이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은 큰 지역들이 많고 남부터미널은 특정 지역으로 배차가 많은데 동서울터미널은 군 단위까지 곳곳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항상 북적이기 때문에 잠시 주차를 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동서울터미널 주차장은 두 곳으로 나눠서 볼 수 있다. 강변북로 방향 주차장과 뒷길 상가쪽 주차장 두 곳인데 유료주차장이라서 특별한 날이 아니면 많이 북적북적 하지 않아 주차하기 편하다.
터미널을 지나 강변북로 방향으로 오면 오른쪽에 유료 주차장을 만날 수 있다. 주차장이 협소한데 요금이 비싸서 이용자가 많지 않기도 하지만, 강변역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서도 그런 것 같다.
동서울터미널 주차요금은 최초 입차 후 30분간 1700원의 요금이다. 그리고 15분마다 800원의 요금이 발생한다. 보통 30분 이내에 용건을 마치고 출차하기 때문에 1700원은 저렴하지 않다. 하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주차장 관리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된다.
오늘은 동서울터미널 주차장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이나 추석 부모님 마중을 나가거나 배웅을 해드릴때 여유롭게 손 흔들어주는 센스을 위해 1700원은 아끼지 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