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차

이태원 주차장 공영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알아보자

이태원 주차장 위치와 이태원 공영주차장 요금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태원 공영주차장을 찾는 이들이 많을텐데 생각보다 이태원 주차장은 많지 않아서 곳곳에 불법주차를 하는 경우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이태원 주차장을 찾는다면 땅값이 비싸고 좁은 만큼 금액부터 생각해보는게 우선이다. 주변에 이태원 공영주차장이 3곳 정도 있는데 지하철역과 거리가 좀 있고 그나마 제일 가까운 곳이 용산구청인데 용산구청 공영주차장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작성한 글을 아래에 링크해 놓았으니 참고해서 보도록 하자.



이태원 주차 장소는 개인적으로 용산구청과 해밀턴 호텔 주차장 등을 추천한다. 이태원 공영주차장 용산구청은 저렴하면서 주말에도 이용이 용이하지만 이태원역과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반대로 해밀턴 호텔은 이태원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지만 이용 요금이 저렴하지는 않다. 지난번에 이어 오늘도 이태원에 볼 일이 있어 호텔 주차장을 이용했다.



기본 주차요금을 살펴보면 최초 30분에 3000원으로 10분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하고 이후부터는 1500원으로 강남 주차장의 주차요금과 비슷한 수준이다. 해밀턴 호텔내의 시설을 이용하면 최대 3시간에 대해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다.



주변에 주차 할 만한 곳들을 찾기가 쉽지 않은 지역이고 단속도 많은 지역이라 만약 차를 가지고 1시간 이상 주차를 해야 한다면 마음 편히 주차 시설을 이용하도록하자. 주차요금 자동납부 기계를 통해 출차 전 정산을 하거나 출구 바리게이트 앞에서 정산을 할 수 있다. 야간에는 3만원으로 일주차가 가능하다.



주차장이 시원시원하게 진입 할 수 있는 넓이가 아니기 때문에 운전에 미숙한 운전자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주차 주소는 해밀턴호텔 또는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19-25로 검색하자.



오늘은 이태원 주차장 시설과 이태원 공영주차장 정보를 알아보았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은 방문하는 지역인만큼 이태원 주차시설을 이용하여 깔끔한 거리를 보여주면 좋지 않을까 싶다.


2016/10/10 - [정보/생활정보] - 이태원 공영주차장 이용 용산구청

2018/01/31 - [정보/주차] - 코엑스 주차팁 주차요금 할인 받자

2017/07/25 - [정보/생활정보] - 명동 주차장 주차팁 쇼핑거리 가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