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미야자키 위치는 일본 규슈 남동부에 현청 소재지는 미야자키시가 있다. 서쪽에 구마모토 현, 가고시마 현, 북쪽에 오이타 현이 있다. 서울 인천공항에서 항공기로 미야자키 공항 까지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되며,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약 1시간 45분 소요된다.
일본여행 중에서 미야자키 날씨는 겨울에도 난류의 영향으로 춥지 않고 따뜻한 지역이다. 미야자키 겨울 날씨가 평균 16도로 따뜻해 일본내에서 꽃축제가 제일 빨리 열리는 지역이며 3월부터 5월까지 아름다운 플라워 페스티벌이 열린다. 자료 이미지는 웨더스파크를 참고하였다.
반면에 미야자키 여름 날씨는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다소 기간의 차이가 있다. 6월 말부터 더위가 서서히 찾아와 9월 말까지 이어지며 평균적으로 27도의 기온을 가진다. 흐린 날씨와 연중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은 꼭 챙겨가도록 하자.
일본 미야자키 여행을 위한 최상의 계절은 9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로 10월 초가 단연 으뜸이라고 한다. 태평양의 아름다운 바다와 접해 있어 골프장, 호텔 등의 시설이 발달되어 있다.
미야자키 호텔 같은 경우 가격 저렴하고 깔끔한 곳들이 많이 있으니 잘 선택하도록 하자. 일본 골프 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이곳이라고 한다.
여름엔 우리나라와 같은 복장으로 다니면 되고 겨울 여행 옷차림 같은 경우엔 가벼운 외투를 챙겨 가는게 좋다. 밤이 아니라면 낮에는 활동하기에 적당한 곳이다.
겨울이지만 더 추운 겨울 삿포로 여행이 있다면 반대로 겨울이지만 따뜻한 미야자키 여행도 있다. 면적이 작지 않은 일본이기 때문에 2가지 계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미야자키 날씨에 대해 알아보았다.
2018/01/16 - [여행/해외여행] - 야후재팬 일본 날씨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