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지로가고 싶은 순위에 꼽히는 곳이 있다면 스위스를 빼놓을 수 없다. 유럽 여행의 필수 코스이기도 한 이곳은 독일, 이틸리아, 프랑스, 오스트리아 등과 인접해 있다. 오늘은 스위스 지도, 스위스 날씨 정보를 알아보자.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동서로 길게 뻗은 알프스산맥이 있는 스위스는 눈과 기차여행의 낭만이 가득한 곳이다. 스위스 수도를 취리히로 아는 사람도 많은데 스위스 수도는 베른(Bern)으로 한반도의 5분의1에 해당하는 4만제곱킬러의 면적이다. 60%의 면적이 알프스 라고 생각하면 된다.
스위스는 26개주로 이루어져 있고, 그라우뷘덴 주가 가장 큰 곳이며, 인구는 switzerland zurich city 가 가장 많다. 대표적인 도시들을 스위스 지도를 통해 살펴보자. 자료는 나무위키와 스위스 관광청을 참고했다.
주요도시는 취리히(Zürich), 제네바(Geneva), 바젤(Basel), 로잔(Lausanne), 루체른(Luzern)이 대표적이다. 지도를 클릭하여 좀 더 세부적으로 볼 수 있다.
스위스 날씨 정보를 살펴보면 산악기후로 변덕이 심하다. 연평균기온은 8~10도씨이고 강우량은 북부는 1000mm, 남부는 2000m로 두배 이상의 차이가 난다.
7월은 평균 20도씨 1월은 1도씨 정도의 기온이다. 12월 날씨 정보는 1도 정도를 예상하면 된다. 겨울에는 생각처럼 볼거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스위스 이탈리아 여행 코스를 잡아보는 것도 좋다.
고도가 비교적 낮은 베른, 루체른 같은 곳은 날씨의 영향을 조금 받지만 인터라켄, 융프라우, 체르마트 같은 곳은 대표적인 관광지는 겨울에 날씨의 영향이 생각보다 크다.
날씨가 시시각각 바뀌기 때문에 스위스 날씨 정보는 현지에서 일정 별로 확인하도록 하자. 오늘은 스위스 지도, 스위스 날씨 정보를 알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