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songoong 한 농부에 위해 1991년 알려지게 된 이 동굴은 정말 감탄을 자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로 불리우는 이곳의 발음에 따라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한손궁 동굴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베트남 항손둥 동굴입니다.
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hansongoong 한손궁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베트남 안남산맥 정글 속에 있는 있는 hansongoong은 가장 멋지면서 희귀하기까지 해서 어떻게 보면 무섭기도 한 곳이다. 이 신비의 동굴은 2009년 4월 베트남고 영굴의 합동탐사팀이 최초로 조사를 시작하여 길이 6.5km(8.8km) 높이 200m 넓이 150m로 확인하였다.
항손둥 동굴 위치는 베트남 하노리이에서 다낭을 지나 450km 떨어진 라오스와 근접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 라오스와 접경 지역의 퐁나케방 국립공원 정글에 감춰져 있다가 발견 되었고, 현재까지 산동, 항손둥, 항손궁, 한손둥, 한손동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인 이곳은 아름답다를 너머 경이롭다라는 표현까지 부족한 그런 신비로움이 있는 이곳은 2013년부터 관광객의 방문을 허용했다. 3박 4일 기준으로 3백만원 정도의 비용이 예상된다.
<자료출처 CNN travel>
항손둥의 베트남어로 산+호수+동굴을 의미하는데 그 의미에 맞게 동굴 내부는 열대우림, 해변과 백사장, 다양한 바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지나 새로운 탐험을 경험하고 싶거나 베트남 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son doong cave in vietnam tour 한번쯤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다.
<자료출처 CNN travel>
아마도 이곳을 방문하면 공룡이 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죽기 전 이색적인 세계 여행지 중 한 곳을 다녀올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꼭 한번 가보고 싶다. 베트남 여행을 생각하는 사람은 hansongoong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