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생각을 담아 작성된 글이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가성 요구도 받지 않았습니다.
사진 이미지 글의 내용 중 일부는 인터넷을 참고하여 작성 되었을 수 있으며, 허가 받지 않은 무단 사용을 불허합니다.
잠실야구장 주차는 주변 곳곳에 주차 할 곳들이 있지만 경기 시간에 맞춰 차량들이 몰리기 때문에 줄을서서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다들 경기 전 비슷한 티켓팅 시간 방문하기 때문에 매번 반복되고 있습니다.
잠실 야구장 주차를 위해서는 동문과 남문으로 진입을 해야 하는데 동문의 경우, 올림픽대로에서 이어져서 진입하기 때문에 항상 줄이 길고 북적북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남문과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지하철 종합운동장역과 이어져 있는 메인 주차장 입구인 남문의 모습입니다.
제가 정리한 아래의 지도를 보시면 종합운동장 안에는 주차장이 몰려 있지만, 야구 경기 외에는 다른 행사들이 겹치는 날에는 만차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의 탄천주차장 또는 신천역과 가까운 하단의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공영주차장이라도 정해진 차량의 주차가능 대수가 있기 때문에 너무 늦지 않게 여유롭게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잠실야구장 주차요금은 평상시에는 후불요금제로 시간에 따라서 기본 5분당 100원이며, 1시간에 1200원, 2시간에 2400원으로 요금이 책정되지만 협의 된 야구경기, 공연 같은 행사는 선불제로 5,000원의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출차하게 되면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거리가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잠실야구장은 두산베어스와 lg트윈스의 홈구장인 만큼 야구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야구장 방문시 조금만 더 여유 있게 티켓팅 시간 감안하면 멋진 가을야구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